[주간 성구] 2025년 30주 차 회고

[주간 성구] 2025년 30주 차 회고

한 주가 빠르게 지나갔다. 이번 주는 인디로그 베타 오픈으로 프로덕트 개발과 콘텐츠 제작에 집중했던 한 주였다. 사용자 피드백을 받으며 개선하는 즐거움과 꾸준한 콘텐츠 발행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실감했다. 주간 성구는 매주 내가 진행한 업무에 대해 되돌아보고,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작성하고 있다. (혹시 피드백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합니다.)

이번 주 주간 성구도 시작해보겠다.

인디로그 베타 오픈 - 첫 사용자들의 소중한 피드백

#프로덕트 #LinkInbio #SaaS #베타오픈 #인디로그

지난주 예고했던 인디로그를 드디어 베타 오픈했다. 현재 사용자 29명, 프로필 20개가 생성되었고, 실제로 활발하게 사용해주시는 분이 1분 계신다. 숫자로만 보면 작을 수 있지만, 내가 만든 서비스를 누군가 사용해준다는 것만으로도 뿌듯하다.

베타 오픈 후 받은 피드백들이 정말 소중했다. 로그인 후 첫 화면 에러 해결, 블록 클릭 후 백스페이스로 삭제 기능 추가, 프로필 공개/비공개 전환 기능 등 실제 사용자들이 겪는 불편함을 바로바로 개선할 수 있었다. 피드백 폼도 추가해서 더 체계적으로 의견을 수집할 수 있게 했다.

인디로그로 커스텀 도메인을 연결해서 내 프로필 페이지도 변경했다. 직접 만든 서비스로 내 프로필 페이지를 운영한다는 게 꽤 의미 있는 일인 것 같다. Explore 화면도 새로 추가해서 다른 사용자들의 프로필을 구경할 수 있게 했다.

INDIELOG

인디로그가 궁금하다면?

Click here!

Read more

바이브 코딩 시대에 개발 공부를 계속해야 하는 이유

바이브 코딩 시대에 개발 공부를 계속해야 하는 이유

요즘은 ‘바이브 코딩’이라는 말이 어디서나 들릴 정도로 유명해졌다. AI가 등장하면서 코드를 한 줄도 치지 않고도 웹이나 앱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가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AI를 활용하기 전부터 코드를 짜왔던 개발자로서, 여전히 개발 공부를 멈추지 않고 있다. AI 개발 도구는 개발자의 파트너다 AI 활용 개발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주간 성구] 2025년 31주 차 회고

[주간 성구] 2025년 31주 차 회고

2025년 7월 28일 ~ 2025년 8월 3일 회고 7월 한 달도 빠르게 지나가고 8월이 되었다. 1월 세웠던 계획에 느리지만 천천히 다가가고 있다. 7개월 동안 꾸준히 해온 나 자신이 뿌듯하기도 하면서도, 눈에 보이는 성과가 없어서 조급함도 들기도 한다. 열심히만 하지말고, 잘하는 다짐을 한 번더 하게되었다. 서론이 길었지만 31주 차 주간 성구도 시작해보겠다.